올해 2월에 열린 유럽세미나에 참가한 의료관계자가 人形町(닌교쵸)스기야마배꼽안복침구원에 원장선생님의 지도를 직접 받기 위해서 배우러 왔었습니다.
이번은 허와 실의 반응점을 찾을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을 목표로 스기야마원장선생님과 같이 환자를 직접보고 여러 질문을 하면서 매우 정열적으로 배워 갔습니다.
스기야마꼽안복침구원
유럽에 동양의학의료를 가르치는 학교에서 3일간에 걸쳐서 <배꼽안복법>세미나를 가졌습니다.
거기에는 의사나 지압등을 생업으로 하고있는 분들도 여럿 참가해 주셨습니다.
병을 스스로 낳게 할 수 있는 배를 중심한 치료법에 대해서 참가자 모두가 관심을 가져 주었습니다.
세미나는 <배꼽 안복법>이론과 실기를 대상자에 맞춰서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.
이탈리아에서는 제도상 의사가 아니면 침을 쓸 수 없기에 그런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의사들 에게는 침을 놓는 법을 전수 해 주었습니다.
또 지압등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얼마나 명확한 반응 점을 찾을까?,라고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실기를 많이 가졌습니다. 놀라운 것은 모두들 감각이 대단히 민감해, 레벨이 높다는 것이 였습니다!
이후에는 이번을 기회로 <배꼽안복법>을 연구하는 모임 발족도 가깝다고 듣고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는 중 입니다.
배꼽안복법을 통해서 인간 본래 가지고 있는 자연 치유력이 점차 발휘 되어서 많은 분들의 건강이 지켜 질 것을 염원하는 바 입니다.
스기야마꼽안복침구원